이랜드복지재단은 E119 긴급구호팀을 파견하여 재난 발생시 12시간 이내에 구호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2002년부터 국내의 재난에 대한 긴급구호 뿐 아니라
이란, 필리핀, 북한, 스리랑카, 파키스탄 등 국외의 긴급 재난 발생 시에 가장 먼저 달려가 구호활동을 펼쳤습니다.
- 긴급구호키트
- 태풍, 지진, 쓰나미 등 자연재해 긴급구호 지원
이랜드 유통점이 위치한 지역 내 외출의 기회가 없는 장애인, 어르신을 매장으로 초대하여 쇼핑과 식사나눔을 지원하는 1:1 휴먼서비스 봉사 프로그램입니다.
현재는 이랜드사랑장바구니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분기마다 1,000명의 소외계층을 지원하여 특별한 날에 따라 쇼핑 지원뿐 아니라직원들과 함께하는
작은 이벤트로 경제적 지원뿐 아니라 정서적 지원을 통해 사회적 지지망으로 함께하였습니다.
유통점을 중심으로 지역의 “축복의 통로”가 되고자 하는 사명으로 지역의 어려운 기관 시설 봉사 및 저소득 계층을 지원하였습니다.
허브매장을 중심으로 임직원 자원봉사 및 지역의 시설기관 연계 및 저소득층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4계절을 테마로 하여 재정이 열악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야외행사용 의류 및 생활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E-따뜻한 봄맞이
- 시원한 여름나기
- 사랑을 추수하세요
2003년부터 시작된 아동결연은 NGO와 협력하여 6개국(스리랑카, 모잠비크, 방글라데시, 아프가니스탄, 베트남, 인도) 1799명의 아동과 결연을 맺어 지원하였으며
후원 지역에 임직원 해외봉사활동, 교실/학교 짓기 등의 지역사회개발 등을 진행했습니다.
2003년부터 시작하여 6개국(스리랑카, 모잠비크, 방글라데시, 아프가니스탄, 베트남, 인도) 1,800명의 아동결연지원 NGO와의 협력으로 기초위생, 의료서비스,
학업지속 뿐 아니라 임직원 해외봉사활동, 교실/학교 짓기 등의 지역사회개발을 통한 총체적 지원활동을 하였습니다.
- 이랜드 나라숑가 학교 증축(2003~2005, 국제기아대책기구)
- 스리랑카 사마디푸라 유치원 신축(2004, 월드비전)
- 아프가니스탄 이랜드 쿤드즈 쿠안디쉬 학교 신축(2004, 국제기아대책기구)